의료법에 따라, 회원가입과 로그인 후 이 치료 후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천장관절증후군 환자의 치료후기

천장관절증후군, “걷지도 못하고 목발보행하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김ㅅㅎ(여성 34세)

이 여성환자분은 병력이 약 2015년 초부터 허리 통증이 재발과 관해를 하다가 2016년 초반에 삐끗한 후 걷지도 못 할 정도로 심한 허리 및 엉치 통증 그리고 허벅지와 발까지 저림을 호소하셨습니다. 야간에도 통증이 있어서 약 1시간마다 잠에서 깨어 뒤척일 정도로 고통이 심하셨습니다.

만약 어딘가에 외출을 하려면 진통제 주사를 맞고서 그 약기운으로 외출이 가능할 정도였고, 그래서 온갖 치료를 다 받아보셨다고 합니다. Steroid, DNA, Prolo, 신경차단술 등등.

결국 저희 안아픈세상한의원의 블로그를 검색하셔서 내원하시게 되었구요, 그 시점이 2016년 6월 21일이었습니다.

내원 당시 강한 진통제 주사를 맞고서 목발을 이용해 내원하셨고, 진찰을 위해 진찰베드에 올라갈 때 그리고 치료실 베드에 올라가서 자세를 취할 때 고통으로 인해 한참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올해 2017년 5월 17일까지 총 59회의 면역봉독, 27회의 심부봉독, 14회의 화침, 3개월 한약을 쓰셨습니다. 침, 부항, 뜸은 기본이었구요.

치료 시작 2개월만에 목발 없이 보행이 가능하게 되었다가, 무리를 한 후 다시 통증이 심해져 그 후에는 저희의 티칭을 따르며 절대 안정을 하셨습니다. 2017년 올해 초부터는 다시 목발없이 보행이 가능해졌고, 계단 오르내리기 역시 불편하지만 가능해졌답니다. 치료를 종결할 무렵에는 속보 보행과 머리 감을 때 허리를 굽혀 감을 수 있을 정도까지 호전되셨습니다.

치료를 받으러 처음 오셨을 때 진료실에 많이 우셨고, 첫 2개월만에 목발없이 보행해서 또 우셨고, 그 후에도 꽤 여러 차례 고생하셨습니다.

나중에 직원에게 전해들은 얘기로는 결혼까지 고려하는 남자분을 사귀셔서 결혼도 준비한다고 합니다. 해피엔딩이네요.^^

이 분께서 정성껏 작성해주신 치료 후기입니다.

참고로 이 환자분은 처음 초진 진료시 저의 충고대로 통증일기를 자신의 블로그에 작성하셨다고 합니다.
링크 걸어봅니다. 치료받으러 오셔서 제게 얘기한 정도보다 고통이 훨씬 더 심하셨던 것 같습니다.

Avatar for

OMD Hwang OMD Hwang

안녕하세요~ 새몸처럼한의원 원장, 한의학박사 황태현입니다.

저는 2008년부터 면역봉독(아피톡신), 심부봉독과 가열식 화침 그리고 한약이라는 한의학적 방법으로 척추, 관절, 자가면역질환, 신경통 및 연부조직 질환 등을 치료해 왔습니다.
치료가 자신있는 질환으로는 디스크 탈출증(경추, 흉추, 요추), 척추증, 관절염, 테니스 엘보, 대상포진후신경통, 삼차신경통, 후두신경통, 소아 편두통, 천장관절증후군, 산후풍, TFCC, 아킬레스건증, 궤양성 대장염, 역류성 식도염, 위염, 과민성장증후군, 이석증, 메니에르증후군 그리고 비만(다이어트) 등입니다.
이들 질환에 대한 위의 치료방법은 크게 부작용이 없으면서도 생체의 자생력을 강화하여 조직을 빨리 회복하고 염증을 치료하는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동안의 치료 경험과 과거 작성했던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를 바탕으로 지금 이 홈페이지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제가 직접! 자주 방문해주시고, 조금이나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정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의학적 상담이나 진료 예약이 필요하시면, 아래 네이버톡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Not logged-in user avata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찾아오시는 길


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