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후신경통 자국 우측 등부위

대상포진 후유증인 대상포진후신경통에 의외로 빨랐던 한약 효과

대상포진 후유증, 대상포진후신경통이나 삼차신경통, 또는 이와 유사한 편두통 등은 한방, 양방 의료로서도 잘 낫지 않기로 유명한 질환들입니다.

그 이유가 일반적인 통증 기전인 침해수용성 통증(nociceptive pain)이 아니라 신경병증성 통증(neuropathic pain)이기 때문입니다. 즉, 대상포진후신경통이나 삼차신경통은 통증의 역치 저하로 인한 통각과민(hyperalgesia) 혹은 이질통(allodynia)이 핵심으로 이해하지 않으면 치료에 거의 실패합니다. 따라서 소염진통제로도 잘 듣지 않는 것이죠. 어떤 환자분은 코데인과 같은 마약성 진통제까지 복용하고도 통증 제어가 힘들다 하시는 분들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간질치료제인 카바마제핀(Carbamazepine)이나 리리카 캡슐(Lyrica cap), 뉴론틴 정(Neuronin tab) 등을 양방 신경외과에서 많이 처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 약물에 대한 허와 실에 대해서는 이미 포스팅한 바 있으니, 대상포진 후유증 대상포진후신경통이나 삼차신경통 환자분들은 반드시 일독을 권합니다.

(포스트 링크: 삼차신경통: 양방적 치료의 Pros and cons)

어쨌든 대상포진후신경통은 통증을 타겟으로 치료할 것이 아니라, 그 환자의 몸, 다시 말해 면역성에 타겟을 맞춘 치료이어야 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따라서 면역봉독치료를 위주로 환자의 체질에 맞는 한약의 치료 조합은 꽤 유효성 높은 치료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안면 뺨 통증 여성

저희 부산의 한의원에서 이러한 면역치료법으로 좋은 효과를 보신 분들의 자필 후기를 보시려면, 저의 웹사이트 후기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의료법상 로그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페이지 링크: 치료 후기)

진맥

마지막으로 제가 삼차신경통에 삼경탕(三經湯, 삼차신경통 탕약의 줄임말)을 많이 사용했는데요, 이 처방이 꽤 유효성이 높았습니다. 세상에 100% 치료 효과를 갖는 치료제는 없겠지만, 점차 부족한 부분을 더 보완할 것입니다.

어쨌든 최근 유의성있는 치료제를 개발하고 조금씩 그 효과가 쌓여 가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