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기와 약침액(주사액) 사진

고농도 정제 봉독이란 무엇인가요?

면역봉독요법은 서양 꿀벌에서 채취한 독을 정제하여 통증이 있는 통처 혹은 병소 주위의 경혈에 주입하는 치료법입니다. 봉독요법의 치료 효과는 면역계와 신경계를 경유해서 발휘되며, 주로 디스크 질환, 척추관협착증 등 척추/디스크 질환이나 퇴행성 및 류마티스성 관절염 등으로 인한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우수합니다. 또한 인체의 면역 기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므로 척추 주위 조직의 강화 및 척추신경의 활성화 그리고 관절 활막의 보강 작용이 있습니다.

면역봉독은 재래식 벌침 치료와는 다르며 단순히 증상 완화를 위한 치료법이 아닙니다. 재래식 벌침은 주로 벌을 다루는 비의료기관에서 생벌을 잡아 벌침을 인체에 바로 찌르는 방법으로, 이 방법은 사람마다 봉독의 주입량이나 자극량이 다름을 무시하여 과민도가 높은 사람에게는 위험할 수 있으며 감염 등 위생상의 문제가 다소 존재합니다.

면역봉독요법이 재래식 벌침 치료과 또 다른 차이는 요통이나 목의 통증 같은 단순 증상 완화만을 아니라 디스크 질환 등에서 보이는 신경병증성 통증을 치료하며 아울러 디스크의 염증이나 탈출, 신경절의 허혈 등의 기질적 장애를 최대한 자생적으로 회복시키는 효과를 가집니다.

제가 사용해왔던 봉독이란 멸균된 봉독제제를 사용하여 개인의 과민도에 맞게 용량과 농도를 조절하여 맞춤형 치료를 해왔습니다. 개인의 과민도와 체질을 고려해 봉독의 증분을 조절하는 방식의 봉독요법(증분조절식 봉독요법)을 시술함으로서 일률적으로 봉독을 주입하는 방식에 비해 불편함을 줄이고 치료율은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고농도 고품질의 봉독을 사용하여 반응이 안정적이어서, 일반 통증 뿐만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 등 자가면역질환에도 우수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사료됩니다.